“Panorama of Egidae Coast & Mosanjae Mountain.”
- 네오 엔트로피展(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 / 스페이스 나무(양산)
- 2018.12.22~2019.01.23
- Digital Print, 120x60cm 2점
이번 작업의 핵심은 드론으로 촬영한 디지털 이미지를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새롭고 낯선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드론 사진들은 상하좌우 어느 방향으로도 연결이 가능하여 다양한 형태와 모양을 표현할 수 있으며, 관점에 따라 완전히 다른 풍경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29장 이상의 사진을 이어 만든 360도 VR 파노라마 사진을 선보이며, 바다와 산을 포함한 공간을 실재하면서도 가상의 공간으로 표현합니다.

나의 작업의 핵심 소재는 드론으로 촬영한 디지털 이미지들입니다. 나는 현재 있는 공간을 항공 촬영하여, 이를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새롭고 낯선 공간으로 재구성했습니다. 드론으로 촬영된 사진들은 상하좌우 어느 방향으로도 연결할 수 있어 다양한 형태와 모양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공간이라도 관점과 시각에 따라 완전히 다른 풍경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사용된 풍경은 29장 이상의 사진을 이어서 만든 360도 VR이 가능한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하나는 바다 공간(이기대)이고, 다른 하나는 산이 있는 공간(모산재)입니다. 이 공간들은 단순히 한 부분이 아닌 전체적인 공간을 대상으로 하며, 실재하는 공간이면서도 보이지 않는 가상의 공간으로도 취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