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꽂이 걸이 만들기

물꽂이는 대부분의 삽목이 가능한 식물들에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국, 제라늄, 로즈마리, 베고니아, 고무나무, 라벤더, 필로덴드론 등이 있습니다. 초록색 잎이 있는 식물이라면 거의 모두 가능합니다.

삽수를 사선으로 잘라 물을 빨아들일 수 있는 면적을 최대한 넓혀준 후, 물에 담가보세요. 잘 안될 경우, 삽수를 자른 후 그늘에서 하루 이틀 정도 말려준 다음 물에 꽂아보세요. 이렇게 하면 줄기 밑둥이 상하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빈 병에 꽂아 키워도 좋지만, 나무로 장식하여 벽걸이로 만들면 더욱 좋습니다. 나무로 물꽂이 걸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 여러가지 나무들을 집성하여 나무판을 만들고 흑단이나 월넛으로 테두리를 감싸서 집성해 줍니다.

2. 구리선으로 빈병이 들어갈 수 있도록 둥글게 다듬어서 나무판에 나사로 고정해줍니다. 하단에 빈병이 걸쳐질 수 있도록 기역자 꺽쇠 등을 고정하고 뒷면에 고리를 박아서 벽면에 고정합니다.

3. 적당한 빈병에 물을 채우고 대각선으로 자른 식물들을 넣어 줍니다.

4. 물은 하루 이틀에 한 번씩 갈아주세요. 수돗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정수기 물은 미네랄 등이 부족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숯과 황토볼을 같이 넣어주면 좀 더 오래가고 꽃도 볼수 있을 거 같습니다.

5. 주변에 선물할때는 이렇게 포장해서 보내면 되겠지요?

만드는 과정은 영상으로 기록해 놨어요.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